팩토리_RED > 전문가 섹스칼럼
남자는 발기 되었을 때 소변 보기가 힘들다  
0
최근에 알았는데, 의외로 여성분들이 남성의 음경이 발기 되었을 때 소변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것을 잘 모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남성분들은 아침에 깨어나서 발기 되었을 때 소변이 제대로 잘 나오지 않는 것을 많이 경험해봤기 때문에 다들 아시겠지만, 여성분들은 사실 경험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잘 모르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남성의 음경이 발기되었을 때 소변이 잘 안 나오는 원인은 해부학적인 것을 보면 대충 짐작할 수 있다.
 

(출처 : http://www.thebodyonline.net/body_view.php?image_path=pelvis/corpus_spongiosum.jpg)
 
2개의 음경해면체(corpus cavernosum) 사이에 요도가 들어있는 요도해면체 (corpus spongiosum)이 있고, 음경이 발기되면 음경해면체가 부풀어 오르면서 요도해면체를 압박하게 되고, 이 힘이 그대로 요도를 계속 누르게 되면서 정작 소변볼 때 요도의 구멍이 잘 확장이 안되기 때문이다.
 
물론 힘을 많이 주면 음경해면체가 누르는 힘을 이기고 소변이 나올 수 있지만, 마치 호스 구멍의 앞을 손가락으로 누르면 물이 스프레이처럼 가늘게 흩뿌리는 것처럼 소변도 굉장히 가늘게 나오면서 흩뿌리는 경우가 많고, 이것이 화장실 주변을 더럽히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의학적으로도 발기되었을 때 소변을 보려고 하면 이러한 저항 때문에 소변 나오는 힘의 반작용으로 요도 뒤쪽으로 힘이 걸리게 되고 이것이 전립선(prostate)등에 영향을 줘서 전립선건강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발기되었을 때 소변보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발기된 것 다시 정상상태로 되돌리고 소변을 보는 것을 보통 추천한다.
 
그러나 발기 되었을 때 피치못하게 소변을 봐야 한다거나 자기는 자존심이 상해서 발기된 상태에서 소변을 봐야 되겠다고 한다면 인터넷에 보면 참 많은 방법이 나와 있다. 발기되었을 때 소변을 보는 참 다양한 방법이 나와 있는데, 참고할 만한 사이트는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이중에 가장 맘에 드는 방법은 아마도 맨 마지막에 있는 사진과 같은 수퍼맨 방법이 아닐까?
 

(출처 : http://www.comingsoon.net/movies/trailers/584882-awkward-moment-red-band-trailer-efron-teller-jordan)
 
위 사진처럼 슈퍼맨 방법으로 발기 되었을 때 소변을 잘 볼 수 있겠지만, 단점이 몇 가지가 있다. 아주 부자라서 화장실이 방만큼 큰 경우가 아니면 현실적으로는 좁은 화장실 때문에 아래 사진처럼 불쌍한 자세로만 가능하고, 음경이 상당히 큰 분들의 경우 음경이 화장실의 고인물에 잠길 수 있다라는 단점이 있겠다.
 

(출처 : http://weknowmemes.com/2011/11/how-to-pee-with-an-erection-challenge-accepted)
두빵
어비뇨기과 의원 원장 / 대한비뇨기과 의사회 이사
서울아산병원 비뇨기과 교수 역임
http://www.urologist.kr/
 
· 주요태그 성지식  
· 연관 / 추천 콘텐츠
 
    
- 글쓴이에게 뱃지 1개당 70캐쉬가 적립됩니다.
클리핑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