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아이템
  (11월25일)누..
지난 1월에 정식으로 론칭된 [..
  [REDxMoive] 0..
연인과의 섹스는 사랑이지만 ..
  네덜란드 섹슈..
[레드홀릭스]가 창작예술협동..
  레홀 단톡방 ..
회원들간의 활발한 커뮤니케이..
팩토리_Article > 책, 영화
남자들은 왜 여우 같은 여자를 좋아할까?  
0

영화 [아내가 결혼했다]
 
자고로 여우 같은 여자와는 살아도 곰 같은 여자와는 살지 못한다고 했다. 그러나 많은 사람은 이 글에 등장하는 여우와 곰을 다르게 해석한다. 여우 같은 여자는 엉큼하고 곰 같은 여자는 느려터진 여자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니다. 여우 같은 여자는 자신의 주장이 강한 여자이고 곰 같은 여자는 남자의 말을 잘 듣는 착한 여자이다.
 
여자들은 연애의 밀고 당기기에 대해서 지겹다고 말한다. 이제 그만 한 사람에게 정착하고 그 사람에게 모든 걸 다 맡기고 싶다고 얘기한다. 그러나 남자들은 어떤 순간에도 밀고 당기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연애의 묘미가 바로 밀고 당기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바로 이런 이유로 여자들은 여우가 되어야 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우리는 남자의 대부분이 그저 바비 인형처럼 예쁘기만 한 여자에게 매력을 느낄 것으로 생각한다. 물론 예쁜 여자에게 눈길이 가는 건 사실이다. 그러나 남자들이 그보다 더 매력을 느끼는 것은 자신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여자이다. 즉 말 잘 듣고 예쁘고 착한 여자보다는 약간은 성깔이 있고, 자기주장을 하며 쉽사리 넘어오지 않을 때 남자는 그 여자를 차지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이미 잡은 물고기에는 알다시피 먹이를 주지 않는 법이다. 먹이를 사랑으로 해석할 때 남자는 이 여자가 내 여자라는 확고한 믿음이 생겨버리면 더 이상 사랑을 주지 않는다. 그럼 여자들은 말한다. 변했다고, 혹은 자신의 사랑을 배신했다고. 그러나 진실은 그렇지 않다. 당신이 너무도 일찍 그에게 잡힌 물고기가 되어버렸기 때문이다.
 
여우 같은 여자가 착한 여자와 근본적으로 다른 점이 있다면 마음의 중심이 남자가 아닌 자기 자신에게 있다는 것이다. 착한 여자는 자신의 생활을 비롯한 모든 것이 남자에게 맞춰져 있다. 그가 약속 시간을 정해주고 그가 만나자고 하는 장소에 나가며 그가 입으라고 하는 옷을 입는다. 하지만 여우 같은 여자는 어떤 남자를 만나건 자신의 스타일을 굳건하게 지켜간다. 왜냐면 중심이 자기 안에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삶에 데커레이션을 하나 더 얹는 격으로 사랑한다면 착한 여자는 아예 처음부터 빵을 새로 굽기 시작한다. 남자의 입맛에 맞게 그리고 남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밀고 당기기는 알다시피 유치하고 지루하다. 하지만 많은 남자는 그것이 연애의 묘미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밀고 당기기란 무엇일까? 남자의 전화가 오면 어떤 상황에서도 받고, 무리한 약속을 잡아도 그를 만나기 위해 다른 스케줄을 조정하지 않는 것이다. 부러 남자를 애태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스케줄을 최대한 지키면서 남자를 만나는 것이다.
 
자 그렇다면 여우 같은 여자는 어떤 여자를 말하는 것일까? 책에는 여우 같은 여자 십계명을 소개한다.
 
1. 그녀는 독립심을 유지한다
잘 나가는 CEO든 패밀리 레스토랑의 웨이트레스든 상관없다. 그녀는 정직하게 번 돈으로 생활한다. 그녀에겐 품위가 있기 때문에 남자에게 손을 벌리지 않는다.

2. 그녀는 남자를 쫓아다니지 않는다
태양과 달과 별이 그를 중심으로 돌지 않는다. 천궁도 상에서 그의 거대한 수성이 그녀의 작은 금성에 역행할 때는 그를 무시한다. 그녀는 그를 쫓아다니거나 감시하지 않는다.

3. 그녀는 신비롭다
상대에게 정직한 것과 자신을 완전히 까발리는 것은 분명 다르다. 그녀는 정직하지만 모든 것을 내보이진 않는다. 지나치게 허물없이 굴면 무시당하고, 늘 똑같이 행동하면 권태로움이 싹튼다.

4. 그녀는 그가 2% 부족함을 느끼게 내버려 둔다
그녀는 매일 그와 만나거나 그의 휴대폰에 긴 메시지를 남기지 않는다. 남자들은 허전함을 채우고 싶은 갈망을 사랑과 동일시한다. 갈망하는 것은 좋은 것이다.

5. 그녀는 흥분한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
그녀는 대화가 거칠어지면 중단하고, 화가 난 상태에서는 대화를 피한다. 머리가 맑을 때 간결하게 요점만 말한다.

6. 그녀는 자기 시간을 스스로 통제한다
그녀는 자신만의 리듬을 따르며, 그가 자신을 통제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는다.

7. 그녀는 유머감각을 유지한다
유머감각은 그녀의 초연함을 보여준다. 그러나 무시당했을 때는 결코 웃어넘기지 않는다.

8. 그녀는 스스로를 높이 평가한다
그가 칭찬해주면 애써 부인하지 않고 고맙다고 말한다. 그녀는 그의 예전 여자 친구가 어떻게 생겼는지 묻지 않으며, 다른 어떤 여자와도 자신을 비교하지 않는다.

9. 그녀는 남자 이외의 다른 일에도 열정적이다
남자는 자신이 그 여자의 전부 가 아니라고 느낄 때 그녀를 더 원하게 된다. 여우들은 바쁘게 생활하기 때문에 그가 늘 곁에 있어주지 않아도 화내지 않는다. 그는 그녀의 머릿속을 독점하기는 커녕 그저 손가락 한 마디만 한 공간을 차지하고 있을 뿐이다.

10. 그녀는 남자가 싫어하는 빨간 립스틱도 기꺼이 바른다
그녀는 외모와 건강을 가꾼다. 한 사람의 자존감은 자신의 외모를 어떻게 다루는지에 반영된다. 그녀는 남자친구가 빨간 립스틱이 싫다고 해도, 발라서 기분이 좋다며 기꺼이 바른다.
 
남자는 말한다. 말 잘 듣는 착한 여자가 좋다고, 하지만 이 말을 절대 곧이곧대로 믿어서는 안 된다. 실제 그들이 끌리는 여성들은 자신의 말은 잘 듣지 않지만 독립적인 영혼을 가진 여성을 동경한다. 많은 여자들이 착한 여자의 환상에 빠져 있다. 내가 좀 더 그의 비위를 맞추고 내가 좀 더 노력하면 그가 나를 더 많이 사랑해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미안하지만 그는 당신의 부모가 아니다. 부모들은 자식이 그렇게 하면 분명 더 사랑해 줄 것이다. 하지만 남자들은 당신이 무언가를 독립적으로 결정하고 자신이 없어도 너무 잘 살 것 같을 때 그럴 때 반한다. 너 없이 안 된다는, 당신 없이는 나는 아무것도 아니라는 여자는 남자 입장에서 상당히 피곤한 여자일 뿐이다.

여우가 되어야 하는 이유는 비단 남자 때문만은 아니다. 그건 바로 자기 자신을 위해서이다. 어떤 남자를 만나서 어떤 연애를 하건 흔들리지 않는 자신만의 중심을 가지는 것. 그것이 이 시대에 여자들이 여우가 되어야 하는 진짜 이유이다.
남로당
대략 2001년 무렵 딴지일보에서 본의 아니게(?) 잉태.출산된 남녀불꽃로동당
http://bururu.com/
 
· 주요태그 연애  
· 연관 / 추천 콘텐츠
 
    
- 글쓴이에게 뱃지 1개당 70캐쉬가 적립됩니다.
클리핑하기  목록보기
 
체리샤스 2017-07-17 20:20:55
여우가 되고 싶어지는 글이네요 ㅎㅎㅎ 잘 봤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