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들의 건강한 성생활을 유지하려면 음액(陰液)의 부족을 검은 깨 ,검은 콩 등의 음식이나 또는 적절한 한약으로 보완해 줄 필요가 있으며 무엇보다 일상 생활에서 하체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한다.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에서 걷기 운동이나, 가벼운 등산이 좋으며, 서혜부나 골반 부위 쪽 그리고 무릎 안쪽의 마사지나 스트레칭도 자주 해주어야 한다.
서혜부, 골반 부위 쪽에는 성기능과 직접 관련되는 신경, 혈관, 임파선, 근육 등이 많기 때문이다. 그쪽에는 경혈 자리들이 분포하고 있다. 그러나 일단은 신경 쓰지 말고 근육과 근육 사이, 뼈와 근육 사이는 거의 다 경혈자리라고 생각하고 만져 나가다 보면 유난히 아프거나 뭉친 곳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런 곳은 시계 방향으로 속도를 늦춰서 호흡을 잠깐 멈추고 엄지 손가락을 돌리면서 집중적으로 풀어나가면 머지않아 부드러워진다.
그리고 다리를 넓게 벌리는 스트레칭, 다리를 쭈욱 펴고 앞으로 숙이는 스트레칭 등은 근력을 키우고 임파를 순환하는 데도 아주 긴요하다. 다만 갑자기 무리하지 말고 서서히 해나가는 게 좋다. 단전 호흡이나 요가는 이런 동작을 쉽게 할 수 있다. 그리고 노인들에게는 그 자체만으로도 생명력을 충전시키는 좋은 방편이다.
따라서 노인들은 스스로 위축되지 말고 성생활에 대한 자신감과 더불어, 오랫동안 꾸준히 운동을 하기만 해도 예전보다 달라진 성기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재형 미트라한의원 원장
서혜부 마사지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나이를 떠나서 남녀를 불문하고 가장 중요한 관리부위입니다.
진정으로 건강한 신체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하여는 부부 상호간에 허벅지 안쪽 팬티라인 - 서혜부 마사지로 자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서혜부 마사지와 더불어 우리 인체의 뿌리라 할 수 있는 회음혈 또한 정말 중요한 관리부위입니다.
허벅지 안쪽은 전체적으로 누르면서 가볍게 풀어주는 방식으로 여러 차례 나누어서 점차적으로 손의 압을 높여서 풀어나가야합니다. 회음혈 부위는 정중앙과 좌우, 위아래로 십(十)자 모양으로 지압하고 풀어주면 매우 좋습니다.
일반인들이 부정적인 시각으로 오해하는 경향이 있지만 우리 몸의 경락은 모두가 골반 즉 엉덩이 부위를 지나갑니다. 양경락이든 음경락이든 골반을 지나지 않고 소통될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등,어깨,다리, 허벅지의 마사지는 당위성을 두면서 유독 손을 댈 수 없는 골반과 서혜부, 그리고 회음혈에는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곤 합니다.
제 경험으로 관리사에게 몸을 맡기며 골반과 서혜부까지 모두 풀어 달라고 말하는 분이 있으면 감동을 받습니다. 정말 수기요법에 대한 신뢰를 가진 분이구나 하고 말이죠.. 반대로 무릎 위로 조금만 손이 올라도 몸이 움츠러드는 손님에겐 관리가 껄끄럽습니다..
마사지나 수기요법은 남자가 여자관리사에게 여자는 남자 관리사에게 받는 것이 음양의 소통으로 볼 때는 훨씬 효과가 있으며 서로간에 불신이 생기면 두 시간이 아니라 몇 시간을 관리받든 절대 몸이 좋아지지 않습니다.
마사지라는것이 퇴폐업소에서 음성적으로 이루어지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항상 새로운 기법과 테크닉이 인터넷상에 많은 자료를 남기기에 손님은 자신에게 잘 맞는 관리사로부터 일정한 관리를 받으시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남자에겐 성기능 향상과 성감이 개선되고 조루증이나 전립선염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아내께서 항상 서혜부 주변과 회음혈 주변을 지압하고 자극해준다면 그보다 더한 편안함과 만족감은 없을 겁니다.
여자의 경우도 생리통이나 생리불순,냉대하, 그리고 특히 여성불감증에 매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여성 불감증엔 이만한 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음핵포경이 아닌 이상은 90%이상 개선됩니다. 많은 돈을 들여서 치료받는 방법도 있지만,, 돈을 들이지 않고도 배우자간 조금씩만 시간을 들여서 취침 전에 서로 지압하고 마사지하고 자극을 해보면 일주일이 채 되지 않아서 제 말을 이해하게 됩니다.
부부간 트러블이 있는 분이 제 글을 보신다면 위 자극 마사지법을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