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리_RED > 전문가 섹스가이드
온도와 습도가 섹스에 어떤 영향을 주는가  
0

영화 <1900>

섹스를 하는데 있어서 환경 조건이 가끔은 중요한 영향을 주고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람의 영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환경의 바람이냐, 인공적 자람이냐의 차이입니다. 야외에서 섹스를 하는 경우는 그리 문제가 되지 않지만, 섹스가 대부분 실내에서 하는 관계로 인공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인공 바람은 선풍기와 에어컨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으며, 인공바람은 실내의 체온이 느끼는 온도와 습도의 영향을 주고 섹스에서는 의외로 온도 보다는 습도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창문을 열어서 바깥공기와의 순환은 유용합니다.
 
섹스에서 소모되는 열량과 흥분, 신체의 열기(체온의 상승), 분위기 등은 온도의 상승을 가져오고, 움직임의 정도에 따라서 땀을 흘리는 것과 체온의 상승에 차이가 있습니다. 두 사람이 섹스에 몰입을 하면서 생기는 열기의 발생은 더욱 열정적인 느낌을 주게 되며, 과도한 더위나 추위가 아니면 섹스에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문제는 습도의 관계성인데, 습도가 낮아서 건조하게 되면 섹스에 부담이 됩니다. 습도가 낮아지게 되면 공기가 매우 건조해지고, 신체의 땀과 분비물이 쉽게 말라 버려서 신체의 느낌이 매우 건조하게 됩니다. 성기의 애액이 마르면 섹스 중에 고통과 상처가 유발되고 성감이 저하 되는 등 성감이 급격하게 감소하게 됩니다. 또한, 입안이 마르면서 답답해지고, 섹스시에 거친 호흡과 신음소리 등이 발생하며, 입술이 건조해지면서 느낌이 많이 감소합니다.
 
선풍기는 방안의 공기를 순환시키는 장치라서 습도의 변화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다만, 한 부분에 고정을 하게 되면 바람의 영향에 의해서 건조해 지는 경우가 있어서 주변의 습한 공기가 미처 영향을 주기 전에 분산이 됩니다.
 
에어컨의 경우는 온도를 낮추면 정체적으로 공기가 건조해 지게 됩니다. 그래서 에어컨을 가동하면 습도의 부분을 신경 써야 하는데, 가습기, 젖은 수건이나 물을 떠 놓는 등의 방법을 사용하면 효과적일 것입니다.
 
결국은 선풍기의 사용에서는 섹스를 하고 있는 두 사람에게 직접 고정을 하지 말고, 에어컨의 경우는 습도를 유지할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면 좋습니다. 그러면 평상시의 섹스와 별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대부분 더울 때 더위를 식히는 방법으로 선풍기 또는 에어컨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더욱 때는 섹스에 조금은 부담을 갖게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추울 때는 온풍기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도 일반 난로의 사용과 마찬가지로 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섹스 중에 몸의 습기가 마른다거나, 입술이나 입이 건조하고 목이 마르게 되고나, 성기의 분비물이 말라서 섹스에 불편함을 겪게 된다면 이는 건조한 공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가습기, 물수건의 비치, 충분한 물을 뿌려주는 등으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섹스의 환경에서 습기 만큼 중요한 것이 기온입니다. 과도한 더위와 추위가 아니라면 섹스에서는 큰 지장을 초래하지는 않습니다. 더위와 추위는 섹스의 즐거움과 쾌락에 영향을 주기 때문인데, 더운 환경에서는 조금만 움직여도 열의 발생과 온도의 상승 등으로 땀이 생기고 끈적거림과 움직임이 둔화되는 현상이 발생하여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섹스가 귀찮아지면서 섹스의 즐거움이 급격하게 감소하게 됩니다.
 
추운환경에서는 쉽게 열기가 생기지 않고, 외부공기와 신체의 접촉에 많은 부담을 갖게 됩니다. 섹스 후의 열기도 바로 식게 됩니다. 따라서 움직임이 많아야 하고, 섹스에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섹스를 하는데 있어서 기온과 습도는 중요한 만큼 그것을 잘 활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온과 습도를 변화시키는 제품을 사용할 때는 그것이 섹스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해야 합니다. 그래서 사전에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개인마다 기온과 습도에 매우 민감한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서로의 상황에 따라서 잘 분석해야 합니다.
 
섹스는 두 사람의 열정과 열기가 생기는 즐거움과 쾌락의 운동이고 행위입니다. 두 사람 모두에게 만족 할 수 있는 온도와 습도의 환경을 조정해야 합니다. 온도와 습도의 변화에 신경을 쓰는 것은 섹스의 예의이고 에티켓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알맞은 온도가 전부는 아니고, 무조건 습도가 맞는 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항상 온도와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김민수
외도전문가/행복연구소 이사
인간심리체계, 행복이론, 감정기억이론, 방어기제이론 개발, 외도상담, 분노치료&상처치료기법 개발
http://www.affairtherapy.co.kr/
 
· 주요태그 성상담  
· 연관 / 추천 콘텐츠
 
    
- 글쓴이에게 뱃지 1개당 70캐쉬가 적립됩니다.
클리핑하기  목록보기
 
민컴2015 2015-02-06 22:36:16
우햐핳 2014-11-16 15:47:33
중요한거 알게되엇어요ㅎㅎ
촤라라라랑 2014-11-12 16:44:46
참 중요하죠 ㅎㅎ잘보고갑니당ㅎㅎ
미쳐야미친다 2014-11-12 13:11:43
예전에 별로 신경쓰지 않았는데, 요거 참 중요한 것 같다는 걸 최근에 느꼈어요. 감사합니다!
고래토끼/ ㅋㅋㅋㅋ더우면 하기 힘듬
미쳐야미친다/ 음...더운것보단 체액이 금방 말라서 상대방이 힘들어하더라구요..ㅋ 별로 신경안써서 몰랐었는데, 아무래도 마른 상태에서 하게되면 상처나고 아프기 쉬우니까요 ㅎㅎ 차라리 습한게 나을 것 같아요. 아님 가습기를 틀거나~ 물속에서 하거나??
써니/ 물속은오히려 뻑뻑해요ㅠㅠ 비추...
미쳐야미친다/ ㅋㅋ 좋은 정보 감사요 써니님 ㅋㅋ 큰일날뻔했네요
하얀나비 2014-11-11 12:39:38
더워야지 흥분이 더 잘되더라구요 ㅋㅋㅋ
고래토끼/ 전 힘들단데 ㅠ
써니 2014-11-10 00:13:44
여름엔 에어컨키면 애액이 금방 마르고 겨울엔 추우면 흥분이 잘안되요ㅠㅠ 정말공감 가는글이네요ㅋㅋ
고래토끼/ ㅋㅋㅋ공감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