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리_RED > 섹스 베이직
오르가슴에 관해 알아야 할 사실 10가지  
0
남녀가 동시에 오르가슴 궤도에 진입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 대부분 여성이 먼저 오르가슴을 느끼고, 남성이 뒤따른다. (사진=속삭닷컴제공)
 
오르가슴을 자주 잘 느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유명인사(셀렙)들의 성치료 전문가인 트레이시 콕스에 따르면 여성 오르가슴의 세계 기록은 한 시간에 무려 134회 느낀 사례다. 미국 캘리포니아 결혼·성 연구센터에서 기록했다. 또 남성의 오르가슴 세계 기록은 한 시간에 16회 느낀 사례다.
 
트레이시 콕스의 도움을 받아 ‘오르가슴에 대한 환상적인 사실 10가지’를 소개한다.
 
1. 오르가슴이란 무엇인가?
 
트레이시는 “오르가슴은 생식기의 혈류가 증가하는 압력을 참을 수 없을 때 몸이 풀어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르가슴은 피를 왔던 곳으로 급속히 되돌려 보내고, 긴장된 모든 근육을 푸는 과정이라는 것이다.
 
2. 멀티플 오르가슴은 무엇인가?
 
두 가지 중 하나다. 멀티플 오르가슴은 지속 시간이 매우 긴 슈퍼 오르가슴 또는 연속적으로 2~3회 느끼는 오르가슴을 뜻할 수 있다.
 
여성은 남성과 달리, 몸이 다시 달아오르고 성관계를 계속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게 남성은 멀티 오르가슴을 느낄 수 없다는 말은 아니다.
 
남성은 사정하지 않고도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다. 두뇌 내부의 오르가슴을 경험하고 발기 상태를 유지하지만, 항문 괄약근을 쥐어짜고 다른 기술을 활용해 사정을 참을 때에 오르가슴이 일어날 수 있다.
 
또 남성도 ‘멀티 사정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다. 트레이시는 “어떤 남성은 잇따라 오르가슴을 수차례나 느끼는데, 이는 완전 사정 또는 부분 사정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어떤 남성들은 매번 발기력을 완전히 잃으며, 어떤 사람들은 발기 상태를 유지한다.
 
3. 질 오르가슴 같은 게 있나요?
 
대부분의 성 치료사들은 삽입 성교 중에 느끼는 오르가슴이 사실은 클리토리스 자극을 통한 것이라고 말한다. 클리토리스 안의 다리들이 자극을 받거나, 클리토리스의 귀두가 음경의 찌르는 동작으로 끌어당겨지기 때문에 오르가슴이 일어난다는 것이다.
 
일부 여성들이 질 앞 벽에 받는 강한 자극으로 오르가슴을 느낀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하지만 여성의 전립샘과 요도 주위를 자극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질 오르가슴이라 할 수 없다. 따라서 질 오르가슴이 별도로 있다고 콕 집어 말할 수는 없다.
 
4. 운동 오르가슴도 존재하나?
 
트레이시는 극히 일부 사람들은 재채기로도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녀는 “여성들의 10%는 운동 중에 오르가슴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고, 재채기 또는 단순한 젖꼭지 자극으로 오르가슴을 느끼는 경우도 드물지만 있다”라고 밝혔다. 또 육체적 자극이 전혀 없이 환상만으로 오르가슴을 느끼는 사례도 보고돼 있다고 말했다.
 
5. 남녀의 동시 오르가슴은 가능한가?
 
부부 관계를 맺고 있는 남성의 약 75%는 배우자와 성관계에서 항상 오르가슴을 느낀다. 여성의 경우 30%에 불과하다.
 
남녀가 동시에 오르가슴 궤도에 진입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 대부분 여성이 먼저 오르가슴을 느끼고, 남성이 뒤따른다.
 
6. 파트너가 오르가슴을 느낀 것처럼 속일 때 어떻게 알 수 있나?
 
트레이시는 “흥분했을 때 나타나는 붉은 반점(sex flush, 성 홍조)을 찾아보면 된다”라고 밝혔다. 오르가슴을 느끼는 순간, 가슴에 일종의 발진이 생긴다. 하지만 눈 깜짝할 사이에 생겼다, 없어지기 때문에 놓치기 쉽다.
 
대부분 여성은 오르가슴 직후 만져보면 몸이 이완돼 부드럽다. 파트너의 클리토리스를 직접 만질 수 있으면 그녀가 오르가슴을 느낀 척 속임수를 썼을 가능성이 크다.
 
7. 남성과 여성 중 어떤 쪽이 오르가슴을 더 많이 느끼나?
 
미국 성인에 대한 대규모 연구 결과에 의하면 남성이 오르가슴을 3회 느낄 때, 여성은 1회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3명 중 1명꼴은 어떤 수단을 쓰더라도 파트너와 함께 오르가슴을 느끼는 데 문제가 생긴다. 또 80%는 질의 삽입 성교만으로는 오르가슴을 느낄 수 없다.
 
하지만 대부분 여성의 경우, 자위행위로 오르가슴을 느끼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다. 특히 바이브레이터를 사용할 때 그렇다. 여성 동성애자도 남성과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오르가슴을 많이 느낀다.
 
8. 여성이 오르가슴을 더 쉽게 느끼게 하는 것은?
 
클리토리스와 질 입구 사이의 거리로 질 오르가슴의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다. 그 거리가 엄지손가락의 너비보다 작을 경우, 클리토리스는 음경의 찌르는 행위에 따른 '당기는 느낌'으로 자극받을 가능성이 더 크다.
 
9. 가장 오랜 시간 지속된 오르가슴의 세계 기록은?
 
최장 오르가슴은 어떤 여성이 1966년에 질 수축 25회를 포함해 45초 동안 오르가슴을 느낀 사례다.
 
10. 오르가슴의 평균 지속시간은 얼마인가?
 
트레이시는“영국 최대의 온라인 섹스토이 소매업체 ‘러브 허니’ (Love honey)의 조사 결과를 보면 여성 오르가슴의 지속시간이 남성 오르가슴의 지속시간보다 평균 약 25% 더 길다”라고 밝혔다. 여성 오르가슴의 평균 지속시간은 10.9초다. 남성의 경우는 8.7초다.
속삭닷컴
성 전문 인터넷신문
http://soxak.com/
 
· 주요태그 오르가즘  성지식  섹스팁  
· 연관 / 추천 콘텐츠
 
    
- 글쓴이에게 뱃지 1개당 70캐쉬가 적립됩니다.
클리핑하기  목록보기